티스토리 뷰
공간에서 이번에 정리해드릴 정보는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입니다.
요즘은 현금 사용보다
신용카드 이용자들이 굉장히 많죠~
저도 한달 현금과 카드 사용량 비중을 따져보면
카드가 9 현금이 1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카드 사용비율이 점점 높아지네요.
이유는 간편함 때문입니다.
현금 가지고 다니면 지갑분실했을때 거의 못찾자나요.
현금없는 지갑을 분실하면 누가 버리지만 않는다면 찾게되는것 같습니다.
분실카드를 사용하는 간 큰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인 것 같아요~
우리나라같이 CCTV 설치가 많은 나라에서
바보가 아니고서야 불신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은 없다고 봐야겠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는 만약의 산태를 대비해서
카드를 잃어버리면 분실신고를 하셔야돼요~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해도 되지만
고객센터를 이용하는게 더 간편하기 때문에
고객센터 이용해서 분실신고 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께요.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55 입니다.
여기로 전화해서 단축번호 8번 > 1번 을 누르면 분실신고 접수가 됩니다.
기업카드인 경우 1번이 아닌 2번을 누르시면 돼요.
1번은 개인신용카드 & 체크카드 분실신고 단축번호 입니다.
아무런 문제없이 찾았다면
분실신고 해제를 해야겠죠?
방법은 신고방법과 거의 동일합니다.
단축번호만 살짝 다른데요,,이부분도 알려드릴께요.
고객센터 번호는 같습니다.
1588-9955번으로 전화해서 단축번호 8번 누릅니다.
여기까지는 신고방법과 동일하구요~
여기서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하려면 단축번호 3번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신고해서 잠겼던 카드가 신고 해제돼서 사용가능해 집니다.
홈페이지 이용방법은 따로 정리안할께요.
사실 ARS로 하는게 훨훨훨씬 편하거든요.
PC가 바로 앞에 있다면 모를까
홈페이지에 하려면 좀 복잡하자나요~^^
편하게 스마트폰으로 분실을 인지함과 동시에 처리하세요.
세상이 흉흉해서 이상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으니 혹시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