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간에서 이번에 알아본 정보는

 

모자이크 제거 프로그램 입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쓸때

 

개인정보가 들어간 부분은 모자이크처리해서 글을 올리고는 합니다.

 

모자이크하면서 이런 생각을 저도 했었네요.

 

누가 모자이크 처리한걸 제거하고 보면 어쩌지?

 

그래서 중요한건 모자이크전에 메모장에서 검정이나 다른색으로 칠하고 올립니다.

 

은연중에 모자이크 제거 프로그램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나봐요.

 

 

 

 

왜 저는 있다고 생각하고있었을까요?

 

의심이 많은 성격이라 더 그랬던것 같습니다.

 

궁금해서 알아보니 모자이크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프로그램은

 

아직 없는것 같습니다. 기술적으로 불가능해서 만들지 않았다기 보다는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없는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모자이크 제거 프로그램 이라고 검색해서 찾아보면

 

파일을 올려둔곳이 여러곳있는데 아마도 이런 파일들을 받으면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굉장히 클 수 있으니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조금 더 알아보니

 

특정 프로그램으로 모자이크 처리한것은 다시 되돌리는것도 가능한것 같은데

 

일반적인 모자이크는 되돌리는 방법이 아직은 없는게 맞는말 같습니다.

 

내가 보여주기 싫어서 모자이크 한 것을

 

보고싶은건 심리적인 요인이죠.

 

저도 모자이크 처리된 사진 보고 제거하고 싶다는 생각을 여러번 했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램이 있는지 찾아보지않을걸 보면

 

호기심이 아주 크지는 않았던것 같지만 누구나 궁금하기는 할꺼에요.

 

모자이크 뒤에 어떤 이미지가 있을까? 안보여주면 더 보고싶어지는게 사람 심리자나요.

 

 

 

 

하지만 포기하세요.

 

결론은 없다로 저는 내렸습니다.

 

힘들게 찾아 헤메지 마시라고 알려드렸습니다.

 

뒤로 거래되는게 있을수도 있겠지만 그렇게까지해서

 

금액을 지불하고라도 구하려는분들은 거의 없을것 같습니다.

 

 

 

 

저도 이제 안신하고 티스토리에있는 모자이크 기능 활용해야겠네요.

 

지금까지 메모장으로 지우느라 힘들었거든요.

 

설마 티스토리 모자이크 기능은 복원이 가능한건 아니겠죠?

 

이렇게 모자이크 제거 프로그램 정말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결론은 이미 말씀드렸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