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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에서 이번에 정리해드릴 유용한 정보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입니다.

 

건강보험은 직작과 지역으로 나뉩니다.

 

4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에 재직중이라면 직장가입자로

 

적용이 안되는 직장에 재직중이거나 1인 자영업을 운영중이라면 지역가입자로

 

따로 납부중이실 꺼에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현재 어떤 의료보험을 적용받고 있는지

 

이전에 어떻게 적용받아 왔는지를 한눈에 알수있는 확인서 입니다.

 

 

 

 

회사에 취직 할때나

 

금융거래 등을 할때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두시면

 

필요할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로 이해하기 쉽게 방법 정리해 드릴께요.

 

 

 

 

보면서 정리해드린 순서대로 그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로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처음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화면이 표시 될 꺼에요.

 

찾아 헤맬 필요도 없습니다. 개인민원 자주찾는 민원 첫번째에 바로 나와요.

 

자격득실확인서발급 이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때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는 문구가 뜹니다. (공인인증서 있어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하세요.

 

방법은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을 위해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지금까지 취득하고 상실했던 내역이 나열됩니다.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서 프린트발급 하시면 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프린트도 필요합니다.

 

프린트가 직접 연결되어있지 않을 경우

 

출력이 안됩니다.

 

직접 연결된 컴퓨터에서 발급 받으세요.

 

아마 가상프린트로도 발급이 될수 있습니다. (파일로)

 

프린트가 없으신데 인터넷발급이 꼭 필요하신 분들은

 

가상프린트로 발급 가능한 부분인지도 알아보고시고 이용하세요.

 

이미지로 설명드리니 이해가 잘 되죠^^

 

글로만 설명 드리면 쉽게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더라구요.

 

최대한 이렇게 보기 쉽게 정리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어떠셨나 모르겠습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잘 전달됐기를 바라면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정리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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